오스코텍, 김정근·윤태영 각자 대표 체제로

신약개발 전문가 윤태영 대표 신규 선임…파이프라인 전문성 강화·다각화 등
허성규기자 skheo@medipana.com 2020-03-26 14:22
신약개발 기업 오스코텍(대표 김정근·윤태영)은 26일 이사회결의를 통해 윤태영 박사를 각자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를 통해 오스코텍은 기존의 단독대표 체제에서 김정근·윤태영 각자대표체제로 전환하게 되며 기존 김정근 대표는 경영총괄 업무에, 신규 선임된 윤태영 대표는 연구 총괄 업무에 집중할 예정이다.
 
신임 윤태영 대표는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 후 미국 예일대에서 화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1996년부터 미국의 뉴로젠 책임연구원과 노바티스 수석연구원을 거쳐 2017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에스티 연구본부장을 역임했다.
 
오스코텍 관계자는 "그간 혁신신약개발 분야 전문가로서 면역항암제, 당뇨병, 치매치료제 등의 연구개발을 지휘하며 수차례의 기술이전을 성사시킨 바 있는 윤태영 대표의 선임으로 향후 회사 파이프라인의 전문성 강화와 다각화 뿐만 아니라 다국적 제약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한층 효율적인 신약개발 체제로의 돌입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안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등록시 [실명의견쓰기]로 인해 로그인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댓글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허성규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