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iDNA of Nelson Team과 공동 제품 개발 협약

유럽 의료 시장을 시작으로 CAD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할 것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20-03-27 09:22
유럽 최대 폐암 검진 임상 시험 '넬슨(NELSON)'의 팀으로 구성된 iDNA와 코어라인소프트가 ‘공동 제품 개발’을 협약했다.
 
이들은 올 7월 시작하는 유럽 주요 6개국인 프랑스·영국·스페인·이탈리아·독일·네덜란드에서 2만 6000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폐암검진 프로토콜 수립을 위한 'EU LCS Trial(4-IN THE LUNG RUN)'을 비롯해 대규모 연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럽 의료 시장의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된 솔루션은 향후 iDNA와 코어라인소프트의 공동 브랜드로 출시된다.
 
코어라인소프트의 폐암 검진 소프트웨어는 지난 3년에 걸쳐 전국에서 검증을 받았으며, 현재 국가 폐암 검진의 공식 소프트웨어이다. 각 결절의 자동 분할 측정, 추적 검사에서 결절간 자동비교, LungRADS 기반 리포팅 제공 등 대표적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이와 함께 타사가 보유하지 못한 핵심 기술인 'Thin Client Service'도 선 보였는데, 영상과 판독의간 측정 편차를 줄이기 위해 클라우드를 사용해 병원에서 기기와 상관없이 환자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전세계적으로 LCS를 클라우드로 제공하고 대규모로 검증이 된 최초의 사례로 유럽 시장의 주목을 받는 큰 계기가 됐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iDNA와 협업을 통해 AI 기반 컴퓨터 보조 진단(CAD)의 경쟁력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의료용 빅데이터를 분석해 특정 패턴을 인식하고 질병의 위치와 특성 등을 판독하는 보조진단 시스템인 CAD(Computer aided detection)는 현재 의료기기 업계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분야다. 이러한 CAD의 신뢰도를 결정짓는 것은 검증하는 대상과 사용하는 데이터로, AI의 재료로 풍부한 데이터와 알고리즘이 만날 때 높은 신뢰성이 구현되기 때문이다.
 
이에 코어라인은 국내 임상시험 중인 폐 결절 CAD와 함께 유럽 시장의 고품질 데이터를 이용한 Validation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선점해 가겠다는 각오다.
.
국내 폐암 검진 시장에서 탄탄하게 구축한 경험과 iDNA와 협업으로 폐 질환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코어라인소프트의 성장에 귀추가 주목된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안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등록시 [실명의견쓰기]로 인해 로그인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댓글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