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 이버멕틴 대만 제약사와 수출계약 체결

에버베스트파 마슈티컬 앤 메디컬과 동물용 구충제 이버멕틴 제품 계약
허성규기자 skheo@medipana.com 2020-04-09 15:14
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성기홍·전홍열)는 대만 회사인  에버베스트 파마슈티컬 앤 메디컬 社(Everbest Pharmaceutical and Medical Co., Ltd) 와 동물용 구충제인 이버멕틴 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최근 호주의 모내시대학교 연구팀이 진행한 세포배양 실험결과, 이버멕틴이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를 토대로 대만의 제약사가 국내 제약사에 요청한 수출계약이다.
 
이버맥틴은 구충제로서 동물용은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고, 인체용으로는 중남미 및 아프리카에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구충제로 사용되지는 않고 모낭충을 제거하는 효과를 위해 사용되고 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는 동물 감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어, 결과적으로 인수공통 전염병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설명이다.
 
아직은 반려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된 사례가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반려동물의 관리가 방역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조심스럽게 대두되고 있는데, 국내는 약 천만인 정도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는 것.
 
이에 씨티씨바이오는 이버맥틴의 대만 수출을 계기로 해외 뿐 아니라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서의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 가능성에 따른 준비 및 인체용 의약품 사용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허성규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