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硏, '언택트(untact) 산업' 세미나(6/12)

웹기반 회상회의, 운송 부문, 병원/의료 부문 패러다임 변화 논의
메디파나뉴스 2020-05-19 09:20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람과 접촉 없이 무언가를 해결하는 '언택트(untact, 비대면)'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6월 1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비대면 무인화 시대' '언택트(untact)' 산업을 통한 새로운 소비/유통 패러다임의 변화와 비지니스 창출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택트는 온라인 인프라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스마트폰의 대중화, 시장의 무인화 바람 등과 맞물려 개인주의 성향이 확산되면서 타인과의 접촉을 줄이고, 불편한 소통 대신 편한 단절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등장한 트렌드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감염을 피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어딘가에 직접 방문하기보다는 온라인상으로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니즈로 인하여 언택트 기술이 더욱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언택트 서비스의 이용은 일시적인 증가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향후 더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정부도 지난달 22일 제5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언택트 산업이 핵심인 '한국판 뉴딜'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젠다로 제시하면서, 원격의료와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 언택트 산업의 제도 정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금번 세미나는 △'언택트(untact)´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랫폼 개발과 사용자 맞춤형 AI 대화 엔진 적용방안 - AI 키오스크, 클라우드 챗봇 -' △'´언택트(untact)´ 출입 솔루션 (딥러닝 기반 안면인식) 개발과 적용방안' △'비대면 시대, 언택트 서비스 운영을 위한 RPA 도입과 고려사항' △'[웹기반 화상회의/비즈니스 VOD 부문] ˝언택트(untact) 서비스˝ 도입 및 운영상의 고려사항' △'[운송/물류 부문] ˝언택트(untact) 서비스 ˝ 도입 및 운영상의 고려사항' △'[병원/의료 부문] ˝언택트(untact) 서비스˝ 도입 및 운영상의 고려사항' △'[유통/리테일 부문] ˝언택트(untact) 서비스˝ 도입 및 운영상의 고려사항' 등의 주제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대면 서비스에서 비대면 서비스로의 전환은 산업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며 일시적인 유행에 그치지 않고 전반적인 생활 양식으로 변화하여 시장에 완전히 자리잡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으며,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시장 생존력과 성공을 위한 가장 현실적이고 명확한 길을 제시함과 동시에 관련 국내외 산업 및 시장동향 등의 제반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며 그에 따른 전략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컨퍼런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ecft.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545-4020)로 문의하면 된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학회ㆍ학술]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