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KT-(주)트위니, ICT 기술 업무협약

물류이송 자율주행 로봇 도입 등 협력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20-05-25 15:07

3333.JPG


[메디파나뉴스 = 박민욱 기자] 건양대병원과 ㈜KT, ㈜트위니가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자율주행 로봇 도입 및 미래융합 ICT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25일 오전 11시 건양대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과 김용하 행정원장, 김용석 의료정보실장, 김종엽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등이 참석했으며, ㈜KT 최찬기 충남충북광역본부장, 송영태 충남법인고객담당상무, 이종갑 서대전법인지사장 등이, ㈜트위니에서는 천홍석 대표와 이나라 미래전략본부장이 참석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양대의료원의 의료품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자율주행 로봇 도입 및 종합적인 ICT기술 도입에 관련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율주행 로봇 테스트 지원을 위한 상면 제공 및 의료품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전문지식 및 제약사항 정보 지원 ▲자율주행 로봇 환경 구성 및 플랫폼을 위한 기술 지원 ▲제약사항 사전 정의를 위한 테스트 제공 등이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자율주행과 자동화 로봇이 통합된 기술은 첨단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는데 매우 중요한 시스템”라며,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진료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미래 의료를 선도해나가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