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 다케다로부터 '에비스타' 국내 허가권 인수

SERM 계열 골다공증 치료제…포트폴리오 지속 확대
김창원기자 Kimcw@medipana.com 2020-05-26 12:53
[메디파나뉴스 = 김창원 기자]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는 5월 25일부로 다케다제약으로부터 골다공증 치료제 '에비스타정(성분명 라록시펜염산염)'에 대한 국내 허가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다케다제약과 지난 2018년 에비스타정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해 온 알보젠코리아는 이번 판권 인수를 통해 국내 판매 법인(Marketing Authorization Holder)으로서 허가권을 획득하고 독점 유통 및 마케팅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다.
 
에비스타정은 라록시펜을 주성분으로 하는 2세대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SERM) 계열로, 폐경기 이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 및 예방에 처방되는 약물이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에비스타정의 국내 허가권 획득을 통해 골다공증 치료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굳힐 계획"이라며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꾸준한 성장을 목표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올해 초 비만 치료제 큐시미아의 출시를 비롯해 조현병 치료제 쎄로켈정 판권 인수 등 경쟁력 있는 전문의약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김창원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