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서울산보람병원, 심뇌혈관질환 진료협력 MOU

예방 홍보캠페인 등 종합적 심뇌혈관질환 관리사업 추진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20-05-27 16:50

111.JPG


[메디파나뉴스 = 박민욱 기자] 울산대학교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권순찬)와 서울산보람병원(병원장 이은기)이 심뇌혈관질환자 진료 및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지난 26일 오후 4시 서울산보람병원 회의실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진료에 관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울산 심근경색증·뇌졸중 환자의 전문교육과 예방활동,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게 된다.


이번 서울산보람병원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은 지역의료기관의 진료역량 강화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시민 건강증진 향상에 더욱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권순찬 센터장은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운영 중인 울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시민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다. 앞으로도 서울산보람병원 및 지역 병의원들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진료 및 예방관리 역량을 공유하여 더욱 건강한 울산 만드는 데 최선을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은기 서울산보람병원장도 "울산대병원과 함께 울산 심뇌혈관질환 관리 역량 향상 및 환자교육과 예방관리 활동을 강화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보건복지부 지정 '울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를 개소한 울산대학교병원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 활동, 24시간 365일 당직 전문의 응급진료체계 운영, 환자 및 보호자 교육상담, 심뇌혈관질환 관련 연구, 조기재활치료 등 권역거점 전문질환센터로서의 역할을 우수하게 수행하고 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