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마스크 보급에 기여한 약사들 감사"… 감사장 발송

국무회의 통해 감사인사 전해… "마스크 행정이 남긴 의미 되새겨야"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 2020-07-07 16:32
문재인 대통령이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 기여한 약사들을 향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감사장을 대한약사회에 발송하라고 지시했다.
 
청와대 윤재관 부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열린 제35회 국무회의에서 '마스크 긴급수급조정조치 제정안'을 심의 의결 후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윤 부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마스크 부문은 소회가 많다”면서 마스크 수급 안정에 기여해 주신 ‘국민’, ‘약사’, ‘관계 부처와 업계’에 대한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개발 이전 상황에서 백신 역할을 하고 있는 마스크를 잘 착용해 주신 국민들 덕분에 방역에 성공할 수 있어 국민께 감사하고, '지역사회 건강지킴이' 전국의 약사분들이 봉사의 마음으로 공적 마스크 보급에 크게 기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수급 안정을 위해 발 빠르게 대처해 준 관계 부처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러한 뜻을 담아 대통령 명의 감사장을 대한약사회에 발송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공급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는 상황의 투명하고 솔직한 공개, 5부제 시행, 국민들의 적극 협조, 마스크 수급 안정 등의 과정은 우리 행정이 어떠해야 하는지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사례였다"고 말하면서 "마스크 행정이 남긴 의미를 내각이 되새겨 달라"고 당부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이호영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