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료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과 업무협약 체결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육성을 위한 협력 약속‥의료기기 개발 보급 확대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20-07-09 12:04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내 의료기기의 개발 및 보급 확대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이끌어 가는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은 지난 8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훈 의무부총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김병조 연구교학처장, 한창수 대외협력실장 등 고려대의료원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으며, 백종수 원장을 포함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관계자들을 포함해 약 10여 명이 자리했다.
 
양 기관의 공조를 통해 많은 국내 의료기기들이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ISO14155 인증)을 받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을 통해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임상시험을 실시하고, 안전성과 효과성을 향상시켜 유럽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도 양 기관은 의료기기 공동연구,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한 공동 협의 등 다각적인 협력도 약속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대한민국 첨단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이끌어가는 원주의료기기기테크노밸리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협약을 통한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기산업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인류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백종수 원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보유한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함께 국내 의료기기 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양 기관이 함께 국내 다양한 의료기기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국제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공조를 통해 유의미한 성과들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2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임상연구인증기구인 AAHRPP의 인증을 통해 연구대상자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지난 2019년에는 종합병원 세계 최초로 ISO14155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탁월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