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모-장대원 '장프로 약국 만들기' 프로젝트 성료

장 건강 전문 약사 육성 목적…수료증·현판 전달
김창원기자 Kimcw@medipana.com 2020-07-13 19:11
[메디파나뉴스 = 김창원 기자] 어린이와 여성 건강을 위한 약사 모임(대표약사 정혜진, 이하 어여모)와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장프로 약국 만들기'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프로 약국 만들기'는 어여모와 장대원이 손을 잡고 '장 건강 전문 상담 약사'를 육성하자는 목적으로 진행한 교육 과정이다. 약국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12일 그랜드하얏트서울 남산2홀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대원제약의 최태홍 사장, 어여모의 정혜진 대표약사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과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161명의 약사들이 참석했다. 약사들은 수료증과 함께 '장 건강 상담 전문 약국' 현판을 받았으며, 소비자들은 약국을 방문했을 때 현판을 통해 장 건강 상담 전문 약국임을 확인할 수 있다.
 
그간 '장프로 약국 만들기'에 참여한 약사들은 정확한 복약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총 5차례에 걸친 웹심포지엄을 통해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전문 지식, 올바른 상담 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장 건강 관련 가이드북과 제품별 특장점 등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았다.
 
이날 열린 마지막 웹심포지엄에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질환연구소 수석연구원인 김용성 교수가 연자로 나서 '장 뇌축 이론에 기반한 싸이코바이오틱스(Gut Brain Axis and psychobiotics)'를 주제로 강연했다. 주최측은 그동안 '현대인의 건강 요소와 장내 세균숲의 역할', '노화와 장내세균총', '프로바이오틱스의 최신 지견', '약국용 프로바이오틱스 A to Z' 등 여러 석학들의 강연으로 구성된 웹심포지엄을 꾸준히 개최해 왔다.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은 "소비자들이 언제든지 약국을 찾아 프로바이오틱스와 장 건강에 대해 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우리 동네 장 건강 지킴이로 활약하실 약사님들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김창원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