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직영병원 확대연구 결과 긍정시 부산침례병원 적극 인수"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관련연구 기반 인수 계획 추진 의지 밝혀
신은진기자 ejshin@medipana.com 2020-07-15 19:58

[메디파나뉴스 = 신은진기자] 부산시의 오랜 고민인 부산침례병원 공단인수에 대해 건보공단이 긍정적인 입장을 전했다.
 
김용익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15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공단직영병원 확대 연구결과에 따라 부산침례병원 인수를 적극적으로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미래통합당 백종헌 의원은 지역구인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부산침례병원의 건보공단 직영병원 전환에 대한 복지부와 공단의 의사를 질의했다. 백 의원은 부산침례병원 문제를 해결하고자 복지위를 지원한 의원이기도 하다.
 
김용익 이사장은 백 의원의 질의에 "복지부가 부산침례병원의 공단인수에 대해 반대하지 않는다"며 "부산침례병원을 포함, 공단직영병원 확대와 관련한 연구용역이 진행중인데 연구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온다면 공단은 적극적으로 병원인수를 추진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침례병원은 지난 2017년 7월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파산한 금정구 내 유일한 종합병원으로, 부산시의 직접 인수 또는 건보공단 직영병원 전환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지만 별다른 진전이 없는 상황이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 jds38
    백종헌 의원님! 빠른 시일에 침례 병원 공공 의료원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을 해주세요
    2020-07-26 15:52
    답글  |  수정  |  삭제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신은진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