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IH, 산림청과 아시아산림협력기구 MOU 체결

보건의료·산림 국제협력분야 상호 교류 증진 및 협력 강화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20-08-12 14:44

1. 코피.JPG


[메디파나뉴스 = 박민욱 기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보건의료 산림 국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 이하 KOFIH)은 지난 11일 산림청(청장 박종호), 아시아산림협력기구(사무총장 첸초 노르부, 이하 AFoCO)와 '보건의료·산림 국제협력분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KOFIH 추무진 이사장과 산림청 박종호 청장, AFoCO 첸초 노르부 사무총장이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보건의료·산림 국제협력분야에서의 융합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 구축, ▲공동조사·연구, 교류 및 자문, ▲보건의료와 산림분야 간 상호 정보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기후변화와 환경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수립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국내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기후변화와 산림파괴 문제에 선제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재단은 이에 보건의료분야를 접목하여 국제협력사업을 모색할 새로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개발도상국에 보다 효과적인 K-방역을 전파하고자 한다.


KOFIH 추무진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한국의 보건의료·산림 분야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산림 분야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고 "업무 협약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세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국제개발협력의 효과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산림청 박종호 청장은 "한국의 코로나19 위기 대응력에 대해 국제사회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산림사업에 K-방역 등 보건의료 분야와의 접목은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을 근거로 향후 재단과 산림청, AFoCO는 정보 공유, 협업을 위한 교류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