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국회 복지위원장에 3선 김민석 의원 확정

24일 국회 본회의서 보궐선거 진행… 한정애 민주당 정책위의장 공석 메꿔
신은진기자 ejshin@medipana.com 2020-09-24 17:13
[메디파나뉴스 = 신은진기자] 신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인 김민석 의원이 확정됐다.
 
24일 국회는 본회의에서 보궐선거를 열고 신임 보건복지위원장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김민석<사진>·이원욱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고 밝혔다.
 
18개 전체 상임위원장을 차지한 민주당에 항의하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민주당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을 맡은 한정애·박광온 위원장의 사임안이 가결된 직후 신임 위원장들의 선출이 이루어졌다.
 
한정애 의원은 민주당 정책위의장을 맡으면서 상임위원장을 겸임하지 않는다는 관례에 따라 복지위원장 사임의사를 밝힌 바 있다.
 
김민석 의원은 "21대 국회 복지위원회의 임무는 막중하다. K-방역의 성공, 공공의료와 국민보건 체계 정립, 21세기형 복지시스템 설계, 바이오헬스 산업 진흥 등 소관업무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여야 의원들과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말했다.
 
1964년생인 김민석 신임 위원장은 서울시 영등포구 출신으로 숭실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이기도 하다. 국민회의 총재 특별보좌역, 새천년민주당 대변인, 민주연구원 원장, 더불어민주당 포용국가비전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15대와 16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다 18년만에 21대 국회로 복귀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약정책]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신은진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