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홈쇼핑 진출

27일 CJ오쇼핑 첫 방송…기능성 등 차별점 부각
김창원기자 Kimcw@medipana.com 2020-09-25 15:32
[메디파나뉴스 = 김창원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의 유통 및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
 
일동제약 측은 최근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과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7일 오전 7시 5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고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표방하는 제품으로, 기능성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RHT3201)'이 함유돼 있다.
 
RHT3201은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했으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가 주목받고 있다"며 "포스트바이오틱스는 고유의 효능을 지니면서 안전성 및 안정성이 높아 인체에 유익한 기능성 소재로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을 인정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라며 "제품 속성 및 차별점, 기술력 등을 부각시켜 피부 면역, 장 건강 관련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동제약 측은 CJ오쇼핑을 비롯한 홈쇼핑 채널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자사의 온라인몰인 일동몰, 시중의 오픈마켓 등을 통해 제품의 유통 경로를 다변화한다는 방침이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유통]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김창원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