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 새로운 시험법 개발로 고객 만족·시장 확대 노린다

제주연구소 제주산학융합원 기업연구관으로 이전…신규 서비스 강화
김창원기자 Kimcw@medipana.com 2020-09-28 14:44
[메디파나뉴스 = 김창원 기자]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 이해광, 이하 피엔케이)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험법을 구축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사업의 효율화를 위해 새로 준공된 제주산학융합원으로 이전해 더욱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계 및 다른 산업계와의 공동 연구 등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한 구조를 갖췄다.
 
피엔케이는 다양한 제품의 인체적용시험을 수행하고 있지만 이와 함께 다양한 in vitro(효력 시험) 효능 및 안전성 시험을 제주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다.
 
화장품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과정에는 인체적용시험외에도 in vitro 시험도 필요하며, 특히 원료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효능과 안전을 과학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필요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화장품 영역에서 동물실험이 금지된 이후 동물실험 대체법의 니즈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피엔케이는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험법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시험 요청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제품의 안전 관련 시험 중 안자극 대체시험법을 개발 완료하고, 기업의 요청에 따라 평가 업무를 수행 중에 있다.
 
이중 HETCAM 테스트는 동물실험이 금지된 이후 사용되는 안자극 대체시험법으로서 OECD 가이드라인으로도 제안되어 있는 시험법이다. 이 시험은 유정란의 융모막을 이용하여 시료의 자극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최근 소비자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의 의뢰 요청이 늘어나고 있는 시험이다.
 
3차원인공각막모델 평가법 역시 안자극 대체시험법으로서 식약처의 가이드라인 시험법으로도 제시되어 있다. 이 시험은 실제 인체의 각막과 흡사한 형태의 구조를 가지도록 3차원으로 배양한 모델을 이용하여 시료의 안자극을 평가하는 방법이며, 이 역시 고객사의 관심이 많은 시험법이다.
 
피엔케이는 대체시험법 분야에서도 연구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험법을 추가하고 있다. 현재 in vitro 시험 및 대체 시험법 분야에서 항산화, 주름개선, 미백, 항균, 보습,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피지조절, 세포독성, 안자극테스트 등 업계에서 가장 많은 시험방법을 보유, 수행하여 고객사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피엔케이 관계자는 "이전에는 새로운 천연 및 바이오 소재가 개발되어도 입증 방법이 부족하거나 효능과 안전을 검증하지 못하면 시장에 출시되지 못했다"면서 "피엔케이는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새로운 시험법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고객 만족과 시장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김창원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