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슈, '볼룬티어 투게더' 통해 힐링투게더에 천만원 추가 기부

온택트 봉사 목표달성, 내년 힐링투게더에 추가 기부로 환자 참여의 폭 넓혀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20-10-22 17:01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올해 임직원 참여형 사내봉사 프로그램인 '볼룬티어 투게더(Volunteer Together)'를 성공적으로 마쳐, 내년 힐링 투게더에 1,000만원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작년부터 시작된 '볼룬티어 투게더'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활동 자체로 소외 이웃에게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면 환자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로슈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힐링 투게더(Healing Together)'에 후원금을 더해 더 많은 환자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볼룬티어 투게더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도 소외된 이웃들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비대면으로 진행하되 따뜻한 마음은 전할 수 있도록 '온택트(溫 tact)'라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한국로슈 임직원들은 추석 연휴 동안 각자의 가정에서 건강 온열팩, 마스크 등을 만들었고 이렇게 모인 200여개의 희망손길 나눔 키트와 마스크 세트는 적십자와 서울노인복지센터를 통해 각각 한부모 가정과 여성 청소년 취약계층,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됐다.
 
임직원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내부의 온라인 플랫폼에 가족들과 키트를 제작하는 사진을 올렸고 실제 2천 건이 넘는 ‘좋아요’와 응원 메시지가 올라오는 등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처음 목표로 설정한 천 건을 넘기며 한국로슈는 내년도 힐링투게더에 천 만원을 추가로 기부하게 됐다.
 
한편, 한국로슈는 환자중심주의 실현을 목표로 환자중심주의 태스크포스(Patient-Centricity Task Force, PC TF)를 구성, 임직원들이 환자를 최우선에 두고 일 할 수 있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사내 봉사 프로그램인 볼룬티어 투게더,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에게 맞춤형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힐링투게더 이외에도 아프리카 및 국내 소외 아동을 돕기 위한 칠드런스워크(Roche Children's Walk) 등 환자중심주의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환자 및 소외 이웃과 더불어 건강한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으뜸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