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예서 약사, 고양지역 청소년들에 약사 멘토링 특강 진행

온라인 직업인 멘토링 생방송 참가… "새로운 마음을 다잡는 계기됐다"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 2020-10-26 17:14
[메디파나뉴스 = 이호영 기자] 고양시약사회 오예서 약사(행복드림약국)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의 관내 중학교 자유학년제 지원을 위해 실시한 온오프라인 직업인 멘토링 유튜브 생방송에 참가했다.
 
직업인 멘토링은 고양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으며,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특강을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해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온라인 직업인 멘토링은 10월19일부터 28일까지 고양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25개의 직업인을 6개 분야로 나눠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는데, 이중 21일에는 오예서 약사가 출연, 방송을 통해 청소년들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직업인 멘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해당 직업에 대한 질문을 실시간으로 답변했다.
 
오예서 약사는 "중학교 1학년생인 학생에게 소개하려다 보니 내가 그땐 어땠었는지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됐고 처음 약사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했을 때의 느낌도 떠올라서 코로나로 인해 정체된 일상에 자극이 됐다. 새롭게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 약사는 "어떤 직업을 가지고 싶든,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 재미있게 배우는 법을 몸에 익히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아이들에게 전했는데 제 자신에게 하는 다짐이기도 했다"며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은진 고양시약사회장은 "청소년들에게 약사의 직능을 소중한 자리에 흔쾌히 참여를 수락해준 오예서 회원에게 감사하다"며 "다양한 청소년 진로 채널이 개설돼 약사의 직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약사ㆍ약국]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이호영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