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약, 코로나19 극복 위해 지역아동센터에 영양제 전달

어린이 및 종사자 회복 지원…"더 건강하게 대비할 수 있을 것"
김창원기자 Kimcw@medipana.com 2020-10-29 21:42

[메디파나뉴스 = 김창원 기자] 인천광역시약사회(회장 조상일) 여약사위원회(여약사회장 고안나)는 29일 오전 11시 인천시약사회관 2층 금란홀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인천 관내 지역아동센터 영양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양제 전달식은 본회가 건강과나눔, 틔움과키움 소속 지역아동센터에 제안해 진행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돼 신체활동이 부족한 어린이 285명과, 업무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23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게 지원됐다.
 
어린이에게는 비타민D와 종합영양제 각 2개월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게는 종합비타민 2개월분 등 총 800만 원 상당의 영양제를 전달, 어린이와 종사자의 심리적, 신체적 회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를 기획한 인천광역시약사회 조상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종사자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렇게 지원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인천광역시약사회는 이후로도 사회적 책무를 고민하고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임희진 지부장은 "그동안 가정 돌봄과 긴급돌봄을 받았던 어린이들이 신체적 무력감과 저하된 면역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온라인 학습부터 긴급돌봄까지 돌봄현장에서 쉴 새 없는 종사자들에게도 큰 위로와 지지가 된다. 이후 장기간 지속될 코로나19의 상황에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들이 좀 더 건강하게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상일 회장, 전옥신 여약사이사, 나지희 국장, 건강과나눔 한성희 상임이사, 장진선 운영이사,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인천지부 임희진 지부장, 전은수 조직위원장, 조선애 정책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약사ㆍ약국]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김창원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