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11월14일 세계당뇨병의 날, 푸른빛 점등식

당뇨병 극복의 의미를 담은 푸른색을 전 세계 주요 건물에 비춰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20-11-13 15:43

 


다가오는 11월 14일은 세계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을 맞아 대한당뇨병학회가 각종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학회는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당뇨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하여 블루써클 사진공모전, 당뇨병 캠페인송 공모전, 블루빛 당뇨식(단) UCC 사진/영상 공모전, 전국민에게 당뇨병을 쉽게 알릴 수 있는 릴레이 이벤트, 당뇨병이 뭐길래, 당뇨병과 식생활,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신장과 심장까지 함께 관리) 등에 대한 카드 뉴스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1991년에 제정되어 30년이 다 되도록 이어지고 있는 세계당뇨병의 날은 당뇨병환자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국제당뇨병연맹(IDF)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했으며, 이후 당뇨병 환자수 증가와 함께 경제적,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지자 유엔(UN)에서 세계당뇨병의 날의 의의와 시행에 대해 새롭게 결의하고, 공식 인정했다.

특히 희망의 색깔이며 당뇨병 극복의 의미를 담은 푸른색을 전세계 주요 건물에 비추는 푸른빛 점등식은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행사다.

학회는 12일 오후 5시 30분부터 코엑스 광장에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했으며, 당뇨병을 잘 관리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분들을 위한 제 3회 모범당뇨인상 시상, 당뇨병 캠페인송 공모전 시상, 충북남도지사상 시상 및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2020 세계당뇨병의 날 희망송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현장에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대한당뇨병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대중에 공개했으며 또한 참석하지 못하는 관계자 들 및 환자분들, 참여를 원하는 일반시민들은 줌으로 접속하여 비대면 행사를 진행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학회ㆍ학술]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