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부산대병원, 코로나 의료진 마음힐링 프로그램

프렌치 플라워, 힐링 필라테스 등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치유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20-11-19 09:17

 

 

부산대병원이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한 의료진을 위해 자체 기획하고 개발한 'PNUH 마음힐링 프로그램'을 11월 한 달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친 원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부산광역시의 '코로나19 대응 의료인력 상담·치유 사업'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됐다.

참여 인원도 음압병동과 선별진료소, 안심외래센터, 응급실 등 코로나 진료와 직접적으로 연관 있는 160여 명의 의료진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마음힐링 프로그램은 ▲ 프렌치 플라워(꽃을 통한 마음 치유) ▲ 레터링 꽃풍선(꽃 풍선에 감사의 마음 전하기)  ▲ 감성수채화와 손글씨 ▲ 힐링 필라테스(심신의 긴장감을 줄이고 삶의 힐링 찾기) 등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심신 치유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현장 대응 의료진에게는 머그컵 등 응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음압병동에 근무하는 이정윤 수간호사는 "코로나19로 많이 지쳐있었는데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고, 응급실에 근무하는 정현숙 응급구조사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답답했는데 교육에 참여해 꽃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힐링 되는 것 같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산대병원은 코로나로 인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직원 간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릴레이 책 추천’, ‘독서토론’ 등을 시행해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인증받기도 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 eun
    정말 장기화된 코로나로 지치신 의료진분들이 이를 통해 안식과 휴식을 가졌으면 합니다. 항상 의료진분들을 응원하고 존경합니다.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일상을 되찾았으면 하네요.
    2020-12-02 16:25
    답글  |  수정  |  삭제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조운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회원가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