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2020 바이오기업인의 날 개최

3일 온라인 생중계…바이오산업 성장 이끈 기업인·유공자에 장관 표창 등 수여
허성규기자 skheo@medipana.com 2020-12-02 16:26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한 ‘2020 바이오기업인의 날’ 시상식을 오는 3일(목) 오후 3시 한국바이오협회 유튜브 채널 ‘BioTV’(https://youtu.be/5TX_1xRiFBU)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협회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오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 기업인과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수출증대, 고용창출 및 지역발전을 통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한 기업인,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유공자 및 산업부 R&D 우수 연구자들에게 그 영예가 돌아갈 예정이다.
 
실제 수상은 장관표창 8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상 1점,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상 1점 등 총 10점이 수여되며, ▲바이오 기업인(수출증대, 고용창출, 지역발전) 부문,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부문 ▲산업부 R&D 우수 성과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뉜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주관하는 ‘2020 바이오기업인의 날’은 K-바이오 산·학·연의 올 한 해 성과를 되돌아보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코로나19의 심각성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허성규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회원가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