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약대 4단계 BK21사업단, 대구마퇴본부와 MOU 체결

10년간 협력 이어 의미 있는 성과 지속 위해…다각적 교류협력 사업 전개 예정
허성규기자 skheo@medipana.com 2021-01-20 17:11

KakaoTalk_20210120_091826341.jpg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의 4단계 BK21사업단인 ‘포렌직약과학자 전문인력 양성단(이상길 사업단장)’ 이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이향이 본부장)와 19일 오전 11시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 회의실에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는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이 약학연구소(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연구소장 : 이수연 교수)를 중심으로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지금까지 유지해 온 의미있는 성과들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4단계 BK21 사업단의 선정을 기점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자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상길 사업단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상호간의 교류를 통해 협력을 공고히 하는 한편, 학술적 측면 뿐만 아니라 의약품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향이 본부장은 “기존 마약퇴치운동본부 활동에서 약학대학과의 협력으로 보다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중독문제 해결에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를 하고있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은 2011년 설립된 이래 지난 10년 동안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심포지엄 개최, 학생교육은 물론 의약품 오·남용 예방 및 방지를 위한 협력을 이어왔다.
 
4단계 BK사업단은 이번 협정을 계기로 약학연구소와의 협력까지 더함으로써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와의 다각적인 교류협력 사업들이 보다 활발하고 실효성 있게 전개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202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약사ㆍ약국]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허성규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회원가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