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인터넷 제증명 발급 서비스 오픈

시간·장소 제약없이 '일반진단서' 온라인 발급 가능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21-01-22 11:07

768786.jpg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
 
인터넷 제증명 발급은 이용자가 병원에 직접 방문 후 대기하여 발급받는 번거로움 없이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확인 후 일반진단서, 입퇴원확인서 등 총 10종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증명서는 바로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팩스 전송을 통해 손쉽게 실손의료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발급된 증명서는 증명서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병원 전자직인, 복사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발급 홈페이지를 통해 증명서의 진위여부 확인도 가능하다.
 
유경호 병원장은 "인터넷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지속적으로 추가 예정이다"며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고객 편의성 향상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스마트 병원의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 202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회원가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