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의료원, 새병원 개원 앞두고 "새로운 HI" 선포

"일관되고 명료한 시각체계 통합으로 새 도약"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21-03-03 10:49

88888.JPG


건양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최원준)이 오는 5월 새 병원 개원을 앞두고 새로운 HI(Hospital Identity; 병원 이미지 통합)를 선포했다고 3일 밝혔다.

건양대의료원은 2일 오후 5시 암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 월례회에서 새로운 HI를 선포하고 새로운 엠블럼을 공개했다.

새롭게 발표된 건양대학교의료원 엠블럼의 'K', 'Y' 이니셜은 건양대학교의료원의 철학과 비전이 함축된 건양인의 모습을, 그린(Green) 색상은 정직과 존중을, 옐로그린(Yellow green) 색상은 도약과 젊음을 상징한다.

또한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의 통일성과 조형미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의료원 산하 건양대병원, 건양대 의과대학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이번 HI 선포는 내원객을 이해하고 대학병원 이용 특성을 반영하여 웨이파인딩(Way finding) 사인 등 병원 공간의 모든 디자인 요소를 연계하여 통합 관리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최원준 건양대학교의료원장은 "단순히 미관 중심의 규정이나 시설물의 제작설치가 아닌 의료원 전체의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명료한 시각체계를 통합하는 등 의료원 발전의 새로운 도약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202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종합병원]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민욱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회원가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