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첨단기술 제품 확인서 획득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 플랫폼 대상
허성규기자 skheo@medipana.com 2021-07-23 18:32

logo.png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 오가노이드사이언스(대표 유종만)는 ‘3D 생체조직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 치료제(ATORM) 플랫폼’으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첨단기술제품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의 첨단기술 제품 확인서는 산업구조 고도화 촉진을 목표로 기술집약, 혁신의 속도 및 해당 기술력의 기술적, 경제적 파급효과를 고려하여 탁월한 기술을 가진 기업에 부여되고 있다.
 
이번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획득한  첨단기술 제품 확인은 ‘산업발전법’ 제5조 및 ‘첨단기술 및 제품의 범위 고시’의 ‘바이오 분야-3D 생체조직(오가노이드) 활용 및 바이오 인공장기 제작기술’에 해당된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의 핵심기술인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재생치료제 플랫폼(ATORM)’은 해당 장기의 성체줄기세포를 3차원으로 배양해 손상부위에 직접 이식을 통한 파괴된 장기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기술로서 난치성 질환에 대한 기존 재생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하여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이경진 기술이사는 "오가노이드 기술을 활용한 분야에서 첨단기술 확인서를 최초로 받게 되었다"며 "오가노이드 혁신 기술을 활용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본 첨단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장 오가노이드를 활용해 방사선직장염과 염증성 장질환 등의 난치성 질병을 치료하는 first-in-class 세포치료제의 개발공정을 완료하였으며 연내 비임상시험을 마무리하고 IND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내년에는 임상시험 진입과 해외 유수 제약회사와의 공동개발 등의 해외 진출로 세계 최초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재생치료제 허가를 통한 사업화의 목표에 한발자국 더 다가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202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제약ㆍ바이오]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허성규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회원가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