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中아오위안그룹과 협력 체결…5년간 독점판매

5년간 한화 약 628억원(CNY 3억 45백만 위안) 규모 중국 총판계약 체결
박선혜기자 yourname@medipana.com 2021-09-17 16:14

캡처.PNG


[메디파나뉴스 = 박선혜 기자]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원텍㈜(대표이사 김종원, 김정현)은 지난 16일 상하이 아오웨팅 의료 커찌유한회사(上海奥悦婷医疗科技有限公司/Aoyuan Beauty)와 원텍 의료기기 제품의 중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원텍이 Aoyuan Beauty에 중국 전역(홍콩, 대만, 마카오 제외)에 원텍 제품군에 대한 5년간 독점판매 권한을 부여하고, 원텍은 제품 및 부품 공급, 연구개발 및 생산을 책임지는 내용이며, 총 3억 4,525만 위안(한화 약 628억원)에 달하는 사업규모이다.


상하이 아오웨팅 의료 커찌유한회사(上海奥悦婷医疗科技有限公司/Aoyuan Beauty)는 중국 奥园美谷(아오웬메이꾸)에서 100% 투자한 자회사이며, 중국 전국의 장비판매, 병원 교육, AS, 물류, 마케팅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편, 奥园美谷(아오웬메이꾸)는 상해에서 중국 내 의료장비 판매를 위해 전문으로 설립된 아오위안(AOYUAN) 그룹 계열사로, 심천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원텍 김종원 회장은 본 계약을 통해 "중국 지역에 동사의 주요 제품 중 중국 인증을 획득한 Picocare, Lavieen, Pastelle, Thermajuve(한국명 Oligio) 등을 5년간 최소 2,000여대를 우선 공급하기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했으며, 향후 신제품에 대해서도 추가 계약을 통해 Global 매출 비중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존 국내기업과 글로벌 기업 간 협력사례(사이노슈어-제이시스메디칼 등)가 ODM/OEM 등을 활용하기도 했으나, 이번 사업협력은 국내 독자기술의 'WONTECH' 자체 브랜드로 중국 본토에 진출하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원텍은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2021년 상반기 흑자 전환 및 기술평가 All A 등급을 획득하는 등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를 시현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최소 매출 500억원 이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202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금지>'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메디파나뉴스

[의료기기] 최근기사

많이 본 뉴스


댓글 쓰기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Generic & OTC


박선혜기자의 다른 기사

로그인/회원가입 닫기